봉사활동 후기/갤러리

봉사활동 후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전주] 젊은잎새부라더19기 채민진, 06월17일 봉사활동 후기

관리자 858


추가합격으로 간신히 합격한 젊은잎새부라더. 한번 탈락했음에도 포기하지 않고 매달린 저는 누구보다 간절했기에 누구보다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라고 확신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늦게 합격하여 사정상 처음부터 오티를 참여하지 못했기 때문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을까 걱정되기도 했지만 다행히도 좋은 팀원들과 친절한 프로님들 덕분에 빠른 시간 내에 저희는 한 팀이 되어갔습니다. 간절히 원해서 들어온 자리였기 때문에 누구보다 성실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다짐이 6개월간의 활동을 누구보다 재밌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된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하고 난생 처음 하는 봉사활동. 그 시작이 젊은잎새부라더였기 때문에 얻은 점이 정말 많다고 생각합니다. 매 달마다 너무나 즐겁고 보람찬 봉사였기 때문에 봉사활동이라는 행동에 긍정적인 인식이 생겼고 나의 작은 땀방울이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나의 가치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앞으로의 대학생활 동안 더 많고 다양한 봉사를 해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마음가짐들은 저의 첫 시작이 젊은잎새부라더가 아니었다면 결코 이루어지지 못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저희 19기는 오전에는 전주 영아원에서 아이들을 돌보거나 정기적으로 소아과에 무사히 데려가고 아이들이 지낼 곳을 청결하게 청소하고 아이들의 점심 식사를 도와 준비했으며 오후에는 새샘노인복지관에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드리거나 어르신들의 보금자리를 청소해드리고 텃밭을 가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등 저희의 작은 손길이 큰 도움이 되는 활동들을 많이 했습니다.

대외활동에서 배울 수 없던 부분들을 6개월 동안의 젊은잎새부라더 활동을 통해 알아간 점이 많고 좋은 추억들과 좋은사람들을 만나 정말 즐거웠고 뿌듯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추억을 쌓고 싶거나 뿌듯한 결과물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누구에게나 추천해주고 싶을 만큼 의미 있는 젊은잎새부라더! 저는 앞으로도 젊은잎새부라더가 정말 많이 생각날 것 같습니다.

update :

첨부파일 : 2

목록 삭제 수정
댓글 0 | 엮인글 0